광고
광고
광고

아콘텍,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 조달 우수제품 ‘지정’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7:44]

아콘텍,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 조달 우수제품 ‘지정’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3/11/30 [17:44]

▲ 라웅재 아콘텍 대표(오른쪽)가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콘텍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아콘텍(대표 라웅재)은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가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과 품질, 성능이 우수한 제품의 공공판로 지원을 위해 1996년부터 시행됐다. 연간 공급 규모는 4조원에 달하고 기술 차별화 정도와 효과, 품질, 성능, 신뢰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우선 구매ㆍ수의계약을 통한 공공기관에 공급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재, 건설공사 소요 관급자재 우선 공급, 우수제품 우선구매 협조 요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는 아크 발생 시 전류 파형 등 주변 환경과 조건을 분석해 이를 감지하고 전원을 차단한다. 특허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전기화재를 유발하는 위험 아크만 감지하기에 오류를 최소화하고 정밀 감지가 가능하다.

 

또 기존 누전차단기와 폭ㆍ높이가 동일한 초소형 아크차단기로 별도 공사 없이 누구나 교체ㆍ설치할 수 있다.

 

라웅재 대표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돼 기쁘다”며 “국가로부터 아콘텍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공공부문에 대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본캐 소방관, 부캐 유튜버?… 수만 구독자 사로잡은 소방 유튜버 이야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