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Technology] (주)테이슨, 드론 운영 관제 솔루션 ‘드론워크’
(주)테이슨은 2013년 설립돼 방송 콘텐츠 관리 시스템ㆍ동영상 스트리밍 시스템 개발, IT 컨설팅ㆍSI 시스템 구축과 같은 IT사업을 이어오면서 관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드론과 로봇,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활용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드론과 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시스템인 드론워크(DRONEWORK)는 드론 운영부터 자동 경로 비행, 실시간 관제, 정보공유, 현장 인력 관리를 통합한 드론 운영 관제 솔루션입니다.
이 솔루션은 LTE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드론 영상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소 제약 없이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에서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 DJI나 AUTEL, Pixhawk 등 산업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다양한 드론 모델과 호환이 가능하고 기종ㆍ브랜드와 상관없이 동일한 UIㆍUX를 제공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전용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스마트폰이 촬영한 실시간 영상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긴급한 상황에서 종합적으로 현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 당시 야외 첨단 소방기술 시연회에 참여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소방ㆍ구조 작업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고해상도 영상으로 제공해 비상 상황에서 신속한 결정과 조치를 지원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GS 1등급 인증을 받아 안전성과 신뢰성을 입증했습니다. 산림청에선 ‘산불 드론 운영관리 시스템’으로 사용 중입니다. 산림 관리ㆍ산불 예방 작업 시 드론워크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드론워크는 소방ㆍ안전 분야에서 혁신적이며 안정적인 드론 운영 관제 솔루션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길 기대합니다.
정보제공 : (주)테이슨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12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