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현 메디칼(주),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자동멈춤 지혈대’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4/01/04 [12:30]

[INdustrial Technology] 현 메디칼(주),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자동멈춤 지혈대’

119플러스 | 입력 : 2024/01/04 [12:30]


현 메디칼(주)(대표 임종범)는 우리나라 의료산업 발전과 재난 대응 선진화 동행을 목표로 다양한 선진 솔루션과 장비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지혈이 필요한 응급 상황에서 누구나 한 손만으로 신속ㆍ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자동멈춤 지혈대’입니다.

 

 

버클과 지혈봉(조임막대), 지혈끈 등으로 구성된 이 제품에는 미국 SAM Medical 사의 특허 기술인 자동멈춤ㆍ잠금(Auto-lock) 버클이 탑재됐습니다.

 

‘자동멈춤’은 부상 부위보다 5~7㎝ 위에 지혈대를 두르고 끈을 버클 안에 넣어 당기면 신체에 적절한 압박이 가해짐과 동시에 버클에서 1차로 고정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추가 지혈을 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지혈대를 착용하면 출혈 부위에 괴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엔 의료진에게 지혈대 사용 시간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타임라벨이 부착돼 있습니다. 타임라벨은 특수 재질로 만들어져 어두운 환경에서도 시인성이 좋습니다.

 

지혈봉은 압축 알루미늄 메탈(6061-T6)을 소재로 사용해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나일론 재질의 지혈끈은 강한 힘을 가해도 끊어지거나 늘어지지 않습니다.

 

제원
사용 가능 사지 둘레 139~889㎜
구성(소재)

지혈끈(나일론), 

지혈봉(알루미늄 메탈 6061-T6), 

압박지지대(고강도 플라스틱), 

조임연결장치(고강도 플라스틱)

무게 약 108g
색상 2종(검정, 주황)

 

부피가 작고 가볍다는 것도 ‘자동멈춤 지혈대’가 가진 강점입니다. 백 팩이나 응급 키트, 좁은 주머니 등에 넣기 편하고 구급 차량이나 헬기 등에 다량으로 적재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MIL-STD-810G) 테스트를 통과한 신뢰성 높은 제품으로 현재 미군은 물론 대한민국 소방과 군, 경찰특공대, 해경, 병원 외상센터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 메디칼은 이 제품이 출혈로 인한 환자 사망률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로 확신합니다. 다양한 재난 현장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제공 : 현 메디칼(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4년 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소방공사 분리발주 시행 4년, 기대와 현실의 간극… 문제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