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 TOP 10 선정

정책 체감도 향상 위한 숏폼 제작, 임플로이언서 활용으로 좋은 평가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7:50]

소방청,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 TOP 10 선정

정책 체감도 향상 위한 숏폼 제작, 임플로이언서 활용으로 좋은 평가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4/03/04 [17:50]

▲ 소방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소방청TV의 컨텐츠 ‘쭈니쩌니’   © 소방청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청장 남화영)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 10위 기관에 선정됐다.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환경에서 정책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평가하는 지표로 2013년부터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76개 산업군, 252개 기관ㆍ단체 등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기관별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ㆍ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해 평가했다.

 

소방청은 강력한 SNS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숏폼 콘텐츠’ 제작과 내부 직원을 출연자로 발굴해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임플로이언서(employee+influencer)’ 활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출연 중인 송준형 소방관이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에서 큰 활약을 하며 채널 매력도를 높이고 있다는 게 소방청 설명이다.

 

이오숙 대변인은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이 일상화 되고 있는 만큼 정책 홍보의 형태도 국민 눈높이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며 “일방적인 정책 전달이 아닌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방청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블로그 등 6개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109개의 영상과 213건의 카드뉴스를 발행한 바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인터뷰]
[인터뷰] 고영준 제주도회장 “소방시설 공사 분리발주 온전한 정착 위해 최선”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