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4 FireEXPO] “열ㆍ연기ㆍ불꽃감지기 점검 한 번에” 화재감지기 시험기 ‘파이어뷰’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4/05/20 [13:07]

[2024 FireEXPO] “열ㆍ연기ㆍ불꽃감지기 점검 한 번에” 화재감지기 시험기 ‘파이어뷰’

특별취재팀 | 입력 : 2024/05/20 [13:07]

 

[FPN 특별취재팀] =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주)(대표 홍성국)는 이번 박람회에서 하나의 장비로 열ㆍ연기ㆍ불꽃감지기를 시험할 수 있는 시험기 ‘파이어뷰’를 선보인다. 

 

ULㆍCEㆍKFI 인증까지 받은 이 시험기는 방수ㆍ방폭형 시험기 헤드와 열ㆍ연기감지기 시험기용 헤드, 불꽃감지기 시험기용 헤드, 연장 폴대, 컨트롤러 등으로 구성된다. 

 

연기감지기는 스모그 오일을 이용해 연기를 발생시켜 테스트가 가능한 장비다. 20㎖ 오일 카트리지 하나로 1천여 개의 감지기를 점검할 수 있다. 열감지기는 90℃의 열을 방출하는 방식으로 한 번 충전에 150개에 달하는 감지기 시험이 가능하다. 

 

특히 레이저ㆍUVㆍIR 센서가 탑재된 불꽃감지기 시험기 헤드를 달면 3m 이내에서 현존하는 모든 불꽃감지기의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편의성도 강점이다. 별도 전원선 없이 시험용 헤드와 컨트롤러, 연장 폴대만 연결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리모컨을 통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감지기를 시험할 수 있고 폴대 기본 6m에서 최대 10m까지 조절된다.

 

또 그라파이트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무게는 낮춰 점검자가 받는 피로도를 줄여준다. 컨트롤러 팬(FAN)을 통해 연기감지기 챔버 내 남은 먼지나 연기를 외부로 배출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 관계자는 “IR3와 IR3+UV, IR+UV 등 국내외 생산 불꽃감지기에 적응성이 있어 다른 시험기를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고 스모크 오일의 경우 UL에서 진행하는 64가지 시험을 거쳐 무독성ㆍ비폭발성에 대한 인정을 받았다”며 “내장된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시 최대 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별취재팀(최영, 신희섭, 유은영, 최누리, 박준호 기자)

광고
소다Talk
[소방수다Talk] 계급장 불문하고 소방관을 교육하는 소방관들… 교수 요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