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릉소방서,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ㆍ현판식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6:00]

강릉소방서,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ㆍ현판식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4/11/14 [16:00]

 

 

[FPN 정재우 기자] = 강릉소방서(서장 이순균)는 14일 홍제동 소재 스크린 골프연습장 ‘강릉프렌즈스크린’을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제도는 안전관리가 우수한 업소에 인증 표지를 부착해 영업주의 자긍심과 이용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정착시키기 위해 시행된다.

 

선정을 위해서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규정된 ▲소방안전교육 이수 ▲실내 안전시설 등 유지관리 ▲영업장 내 안전사고 발생 시 보고 의무 등을 이행해야 한다. 최근 3년간 화재나 전기ㆍ가스ㆍ건축ㆍ소방 등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고 화재배상 책임보험 요율 할인, 언론매체 우수업소 홍보 등 혜택을 받는다. 2년후 정기 심사를 통해 위반사항이 없으면 인증을 갱신할 수 있다.

 

강릉프렌즈스크린은 관련 요건을 충족해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됐다.

 

이순균 서장은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을 축하드린다”며 “관내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소다Talk
[소방수다Talk] 계급장 불문하고 소방관을 교육하는 소방관들… 교수 요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