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방산업대상/소방청장상] (주)성화플러스, 공기흡입형 감지기 자동 유지장치 ‘All In One’
[FPN 신희섭, 김태윤 기자] = (주)성화플러스(대표 신현호)는 공기흡입형 감지기 자동 유지장치 ‘All In One’ 시스템으로 기술진흥 부문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All In One’은 먼지나 분진을 제거하는 클리닝 장치와 집진 시스템, 중계기함, 전원반, 워터트랩 등 다수의 장치를 하나로 통합해 공기흡입형 감지기 자동 관리를 실현한 시스템으로 공간 활용성과 사용 편의성이 높다.
성화플러스에 따르면 공기흡입형 감지기는 초미립자 성분 분석에 특화돼 화재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지만 습기나 매연 등 환경적 요인에도 작동하는 단점이 있다.
‘All In One’은 이 같은 문제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공기흡입형 감지기가 공기를 흡입하면 싸이클론 호퍼 집진기를 통해 미세한 먼지 입자를 하부로 배출하고 워터 트랩은 습도나 결로로 생긴 물을 빼낸다.
또 파이프 홀의 불순물, 경화 물질 등을 실시간으로 흡입해 청소한다. 진공청소기의 먼지 비움 기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셈이다. 2중 필터링으로 비화재보 리스크도 최소화했다.
신희섭, 김태윤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