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화재 예방 관련 내용이 담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영상 제작은 2024~2025년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화기 취급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피해를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영상은 차량용 소화기 의무 비치, 119다매체 신고법, 전기제품 사용 주의사항 등 내용을 담아 30초 내외 숏폼 형식으로 제작됐다.
소방서는 최근 젊은 층에서 유행하고 있는 ‘괜찮아 딩딩딩’, ‘wait 챌린지’를 활용했다.
촬영과 편집 등 전 과정은 안전을 나누는 친근한 이미지 구현을 위해 소방공무원과 한국119청소년단 수달지역아동센터 청소년단원의 참여로 진행됐다.
영상은 괴산소방서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충북소방본부 공식 유튜브 ‘안전UP데이트’, 괴산군 유트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병수 서장은 “촬영에 참여한 직원과 한국119청소년단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영상 제작을 통해 평소 화재 예방은 물론 화재로 인한 피해가 저감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