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한국소방자원봉사단 우리함께, 인도네시아 내무부에 구급차 2대 무상양여

경기소방서 기탁받은 구급차 전달… 아체주, 봄바나 리젠시 배치 예정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5/03/17 [17:43]

(사)한국소방자원봉사단 우리함께, 인도네시아 내무부에 구급차 2대 무상양여

경기소방서 기탁받은 구급차 전달… 아체주, 봄바나 리젠시 배치 예정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5/03/17 [17:43]

▲ (사)한국소방자원봉사단 우리함께(이사장 현해, 이하 봉사단)가 인도네시아에 구급차 2대를 무상으로 양여했다.  © FPN


[FPN 박준호 기자] = 사단법인 한국소방자원봉사단 우리함께(이사장 현해, 이하 봉사단)가 인도네시아에 구급차 2대를 무상으로 양여했다.

 

봉사단은 지난 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찔린찡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기탁한 구급차 2대를 인도네시아 내무부에 무상양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양여식에는 인도네시아 내무부ㆍ소방 관계자, 현해 이사장, 윤철재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 이사, 신현호 (주)성화플러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봉사단과 인도네시아 내무부와의 인연은 2년 전 현해 이사장이 인도네시아 소방공무원들을 서울소방재난본부에 초청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봉사단은 지난해와 올해 인도네시아 소방의날 행사에 초청받아 방문했다.

 

봉사단이 양여한 구급차량은 인도네시아 아체주와 봄바나 리젠시에 배치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내무부 관계자 링가 다마라 스키얀토 씨는 “현재 인도네시아 소방은 구급차가 부족해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지원을 계기로 양국 간 협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해 이사장은 “무상양여한 구급차량이 인도네시아 구급 대응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국 협력 확대와 한국 소방기술 전파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내무부는 이날 봉사단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봉사단은 소방공무원과 경찰공무원의 심신 회복을 돕고 재난 대응 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소방청 산하 비영리법인 단체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인터뷰]
[인터뷰] 김정섭 한국소방시설협회 인천시회장 “지역 소방업체 하도급률 향상 위해 주력”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