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옥내소화전ㆍ비상소화장치 사용법 영상 공개배우 이이경 출연, 유튜브 ‘소방청TV’서 누구나 시청 가능
소방청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소방시설의 위치ㆍ사용법을 몰라 화재 현장에서 초기 진화 골든타임을 놓치거나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걸 막기 위해 제작됐다. 옥내소화전과 비상소화장치의 정확한 사용 순서, 주의 사항을 실제 사용 장면을 중심으로 구성해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따라 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영상엔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배우 이이경 씨가 출연해 눈길을 끈다. 이이경 배우를 통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사용 절차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고 몰입감을 높였다는 게 소방청 설명이다.
영상은 소방청 공식 유튜브 채널 ‘소방청TV’ 등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소방청은 교육기관과 공공장소 등에서도 이 영상을 안전교육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백승두 대변인은 “소방시설은 전문가만을 위한 장비가 아니라 누구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라며 “국민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