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상계초, 전교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0/14 [09:41]

서울상계초, 전교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10/14 [09:41]

 

[FPN 정재우 기자] = 서울상계초등학교(노원구 소재, 교장 양인화)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응급상황에서의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한 학생안전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학교는 특히 최근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이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에 빠진 모친을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사례가 보도된 만큼 교육을 전 학년으로 확대 실시했다.

 

교육은 골든타임BLS교육원의 조용연 강사(간호사, 미국심장협회 인증 기본소생술 강사)가 맡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실습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인형 모형을 활용해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연 강사는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배워야 할 생명 구조 술기이며 어린이들도 충분히 익힐 수 있다”며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빠른 판단과 행동이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학교 안전담당 이현순 교사는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길러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상계초등학교, 학교안전공제회, 골든타임BLS교육원, 안전교육전문인력 관련기사목록
광고
집중조명
“부산 화재 안전, 우리가 지킨다”… ‘2025 소방기술 세미나’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