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방방재청-연합뉴스 재난뉴스 맞바꾼다

8월 1일부터 서비스 실시

관리자 | 기사입력 2005/07/26 [00:00]

소방방재청-연합뉴스 재난뉴스 맞바꾼다

8월 1일부터 서비스 실시

관리자 | 입력 : 2005/07/26 [00:00]
소방방재청은 지난 21일 연합뉴스와 쌍방향 재난뉴스 정보교환을 위한 상호 업무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에서 양기관은 재난발생의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재난뉴스를 상호 교환하고 각종 재난 정보를 수집 전파하기로 합의, 대국민 재난예방 뉴스의 신속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펼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소방방재청은 국가안전관리정보시스템(ndms) 내 일일상황 및 화재, 구조, 구급 등 인적재난 위주의 확인된 속보를 연합뉴스에 온라인으로 전송하고, 연합뉴스는 자체 취재망을 통해 취득한 정보와 함께 신속한 재난재해뉴스를 생산, 각 신문사, 방송사, 각종 인터넷 포털 등에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소방방재청은 쌍방향 정보 교환을 위한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완료하고 시험 가동 중에 있으며 8월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양기관은 뉴스 생성과 관련한 정보제공 및 뉴스의 생산 출처를 상호 명시하고 재난정보의 수준 및 제공방법은 소방방재청의 기준에 따르기로 합의했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국가기간뉴스 통신사인 연합뉴스와 재난뉴스 정보 교환 업무를 상호 협정함에 따라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재난 뉴스를 국민들에게 신속히 제공하게 되어 재난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재난뉴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제58주년 소방의 날 특집] 전직 소방 지휘관에게 묻다 “소방발전 위한 과제, 어떤 게 있을까?”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