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방청,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참가자 모집

초교 5년생 학급 단위 대상, 오는 6월 1일까지 접수

최누리 기자 | 입력 : 2018/04/16 [21:06]

▲ 지난해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가한 학생들이 학습을 하고 있다.     © 소방청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어린이의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2018 대한민국 불조심 어린이마당’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16일 ‘2018년 대한민국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참가 신청을 오는 6월 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1997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매번 700여 개 학급에서 2만여 명의 학생들이 꾸준히 참여 중이다.


올해 신청대상자는 20명 이상 초등학교 5학년 학급 단위다. 교사 지도로 자율학습 후 풀이 방식을 통해 지역 예선을 진행한다. 이후 시ㆍ도별 성적 우수 18개 학급을 선정해 9월 19일 본선평가가 치러질 예정이다. 단 인원 충족이 어려울 경우 1~4학년 학급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최우수 성적을 거둔 대상 학급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그 외에는 안전열정상(행정부 장관상), 안전인재상(소방청장상), 안전지킴이상(화재보험협회장상), 불조심어린이상(손해보험사장상) 등 상장과 총 23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변수남 소방청 119구조구급국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안전에 관한 좋은 습관을 기르고 자신은 물론 가족과 친구 그리고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어른으로 커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에서 가능하다.


최누리 기자 nuri@fpn19.co.kr

광고
광고
집중취재
[집중취재] 안전이 목적인데… 애물단지 전락한 공기호흡기 안전충전함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