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에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연합회 한국소방시설협회서 이사회 열고 총재 선임 확정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4/24 [21:05]

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에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연합회 한국소방시설협회서 이사회 열고 총재 선임 확정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04/24 [21:05]

▲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 

[FPN 김혜경 기자] = 소방인의 권익증진과 국민의 소방안전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설립된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의 제5대 총재로 최인창 현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이 추대됐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이하 연합회)는 24일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의실에서 열린 ‘2018 이사회ㆍ정기총회’에서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의 총재 선임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11월 17일 기존 총재의 해임 결정에 따라 대행 체제로 운영돼 왔던 연합회는 최인창 단장의 임기 시작일인 29일부터 정상 업무에 돌입한 상태다. 최 총채의 임기는 앞으로 3년 후인 2021년 4월 28일까지다.

 

최인창 단장은 지난 23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소방인의 권익증진과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많은 단체들을 대변할 수 있는 자리에 부족한 본인을 추대해 준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소방의 발전과 국민의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 단장은 “소방관련 단체는 물론 분야의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 동시에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을 중심으로 개선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합회는 소방인의 역할 강화와 권익 신장을 도모하며 소방 관련 정책을 연구하고 조사와 자문 등을 통해 소방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소방청 산하 비영리민간단체다.

 

지난 2011년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기부금단체 지정을 받았으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 대한소방공제회, 한국소방산업공제조합, 한국화재소방학회, 한국소방기술사회,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 한국소방기술인협회,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한국화재감식학회 등 국내 소방 분야 유수의 기관과 단체 14곳이 소속돼 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