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소방박람회 Hot Item] 47년 장갑 제조 ‘한 우물’ 시즈글로벌

국내 판매 1위 화재진압용 장갑 ‘FIREBOLT’

특별취재팀 | 입력 : 2018/05/10 [13:38]

 

[FPN 특별취재팀] = 지난 1970년 설립된 (주)시즈글로벌(대표 김시육)은 전 세계 스포츠ㆍ안전 분야 장갑 생산 1위의 토종 글로벌 기업이다. 베트남과 캄보디아,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통해 매년 1000만 켤레에 달하는 장갑을 생산해 내고 있다.


시즈글로벌은 장갑에 적용할 수 있는 신소재와 신기술 개발을 위해 본사 부설 연구소와 해외 각 공장에 개발실을 운영한다. 또 세계적인 원단 제조사와 국가출연 연구기관, 대기업 연구소와도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거쳐 개발된 핵심기술을 자사 제품에 적용시키고 있다. 화재진압용도 그렇게 탄생한 장갑 중 하나다.


스포츠ㆍ레저, 산업안전 분야에 이어 소방분야에서도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시즈글로벌은 시장진입 2년여 만에 국내에서 화재진압용 장갑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기업이 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부스 화재진압용 장갑 ‘FIREBOLT’를 메인에 전시하며 참관객을 맞았다. 고내열ㆍ고강도 아라미드 원단을 소재로 한 ‘FIREBOLT’에는 방수와 투습 기능을 갖춘 난연 인서트가 적용돼 있다.


또 장갑 앞판 쪽에는 실리콘 코팅을 강화해 마모 강도를 높였으며 등판에는 충격 방지 스펀지 삽입으로 보호 기능도 강화했다. Reflective 원단을 확대ㆍ적용하며 주ㆍ야간 업무 시 시인성도 확보될 수 있도록 했다.

 

특별취재팀 fpn119@fpn119.co.kr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집중취재] 의문 투성이 삼성 이산화탄소 사고… 문제 뭐였나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