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방서, 2018년 의소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신성철 객원기자 | 입력 : 2018/07/12 [16:38]

 

창녕소방서(서장 손현호)는 12일 오전 남지체육공원에서 한정우 창녕군수를 비롯한 창녕경찰서장, 창녕교육지원청 교육장, 군의회의장, 도의회 의원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는 평소 지역사회의 화재나 각종 재난 예방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는 창녕군 14개 읍ㆍ면의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 능력 향상과 대원 간 단합ㆍ화합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소방호스끌기,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 개인장비 장착 릴레이 등과 친목화합경기로 2인 3각 달리기ㆍ친목경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대별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의 시간을 통한 대원 화합과 축제의 장도 열렸다.

 

이종근 남성 의용연합회장은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각종 화재나 재난 현장에 출동하고 봉사활동, 예방활동 등의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성철 객원기자 breanshin77@korea.kr

창녕소방서 교육홍보담당자
광고
이슈분석
[FPN-TV 이슈분석] 국회 행안위 법안 심사 앞둔 소방시설법 개정안, 문제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