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8/12/21 [13:00]

도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119뉴스팀 | 입력 : 2018/12/21 [13:00]

▲지난 20일 도봉구의 창동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봉소방서(서장 최성희)는 지난 20일 도봉구의 창동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아 주택 화재 피해 저감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서울시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현수막, 어깨띠, 홍보안내문 활용 집중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 중점안내ㆍ홍보안내문 배부 ▲차량용ㆍ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 홍보ㆍ인근 주민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화재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은 주택을 신축할 경우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고 기존주택은 지난해 2월 4일까지 의무 설치토록 돼 있다.

 

또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에는 설치하는 소화기 중 1개 이상의 주방용 소화기(K급)를 설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과 시민의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화재 예방은 시민의 관심과 주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도봉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