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9 신년사]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기울이겠습니다

광고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 기사입력 2019/01/10 [10:13]

[2019 신년사]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기울이겠습니다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 입력 : 2019/01/10 [10:13]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 인재근

안녕하십니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인재근입니다.


먼저 지난해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수많은 재난 현장에서 기꺼이 용기 내어 준 소방공무원과 소방방재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은 재난 예방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요구한 국민의 목소리에 힘입어 소방방재체계와 정책이 재정비된 한 해였습니다.

 

소방기본법 등 관련법의 개정으로 소방차 전용구역의 설치가 확대돼 소방차의 현장 접근성이 높아졌고 소방장비 활용의 안전성이 제고됐습니다. 또한 비긴급생활안전 출동매뉴얼이 확립되며 일선 소방공무원의 노고를 줄일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2019년에는 약 4300명의 현장 소방인력이 확충되고 화재 안전 책임성 강화, 화재 예방 기준 세분화 등 정책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이 더욱 안전해지고 소방공무원이 더욱 적절한 대우를 받게 되길 기대합니다.


국회에서도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소방방재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내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올해는 풍요를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넉넉함과 따뜻함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