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권영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황금돼지’와 함께 소방가족의 힘찬 도약과 축복받는 해가 되시기를

권영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 입력 : 2019/01/10 [10:32]

▲ 권영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기해년 새해에도 소방가족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힘찬 도약의 2019년을 황금돼지와 함께 하셔서 희망과 축복의 한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2017년 우리 소방은 독립 소방청이라는 큰 선물을 받았고 그에 따라 소방이 담당하는 역할 또한 매년 팽대해짐에 따라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기대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소방관련학과 교수님들은 나날이 발전하는 소방학문의 발전을 위해 학술적인 토대를 제공하고 우수한 소방인력을 제공함과 더불어 소방안전이 침해당할 때는 그 해결을 위하여 과감하게 앞장설 것입니다.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는 앞으로도 소방학문과 소방산업이 더 진일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소방인들과 함께 소통하며 발전돼 가는 모습으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는 지난 2018년 7월의 정기총회에서 제13대 전국대학 소방학과교수협의회 회장에 선임되면서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의 재정립과 연구 및 안전정책 참여의 활성화와 더불어 회원대학의 학생들과의 교류를 위해 소방청장기 축구대회 등 체육대회도 개최해 더욱 발전하는 교수협의회를 추진하겠다고 모든 교수님께 약속한 바 있습니다.

 

최근 각 대학에서는 입학자원의 급감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소방학문과 함께하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모두 다 같이 소통하는 마음으로 소방에 관계하는 산학민관 모두가 소방분야 발전을 이끌고 서로서로 가교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합니다.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도 각종 세미나를 통해 소방분야의 소통으로 가교역할에 주력할 것이며 또한 표준적인 교재개발과 선진외국과의 활발한 교류로 소방분야가 우리나라 재난관리의 근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해년 새해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새해 계획한 모든 일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소방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권영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광고
광고
ISSUE
[집중취재] 특정 업체 특혜라는 신형 소방 기동화 논란… 사실은?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