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인들의 공간-우석대학교 LINC+사업단, 산학협력 체결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2/26 [11:17]

소방인들의 공간-우석대학교 LINC+사업단, 산학협력 체결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9/02/26 [11:17]


[FPN 유은영 기자] = 소방인들의 공간과 우석대학교 LINC+사업단이 사회맞춤형 산학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소방인들의 공간은 26일 배선장 자문위원, 이희국 감사처장, 이철우 지원국장, 김기석 지원처장 등 소방인들의 공간 관계자와 한동호 단장, 하태현 소방방재학과 학과장 등 우석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개발, 경영지도, 공동 연구, 장비 지원 등 기술 교류에 관한 사항 ▲전문가 초청 강의, 교수 현장 연수 및 학생 현장 실습 제공, 취업지원 등 현장 밀착형 교육 ▲대학의 신기술이나 특허 기술 이전에 우선순위 부여 ▲대학의 각종 사업에 우선 참여 기회 부여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배선장 소방인들의 공간 자문위원은 “우석대학교 LINC+사업단과 산학협력을 통해 소속 교수님들의 많은 자문을 얻고 함께함으로써 상호간 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길에 힘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방인들의 공간’은 페이스북과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전ㆍ현직 소방공무원, 소방업체 종사자, 소방을 사랑하는 시민 등 ‘소방’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네이버 밴드 등 SNS뿐 아니라 오프라인 모임을 하고 의견을 나누는 공간이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