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봄철 산불 방지에 최선을 다하자

광고
전남 순천소방서 서면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준기 | 기사입력 2019/03/19 [15:00]

[119기고]봄철 산불 방지에 최선을 다하자

전남 순천소방서 서면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준기 | 입력 : 2019/03/19 [15:00]

▲전남 순천소방서 서면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준기

봄철이면 반갑지 않은 손님 산불이 찾아와 우리 국토를 황폐화 시킨다.

 

우리나라에서의 산불은 건조한 겨울 날씨가 장기간 계속되고 강한 바람이 계절풍을 타고 오기에 자연적인 요인으로 발생하기 쉽다.

 

산불의 가장 큰 요인은 불씨의 부주의한 취급이다. 산림청 산불통계에 따르면 최근 산불의 대부분이 입산자의 실화나 논ㆍ밭두렁 태우기, 담뱃불 등 사람들의 사소한 실수가 전체 산불 발생 원인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산불의 80%가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발생하고 있다. 건조한 날씨로 사소한 실수인 작은 불씨 하나가 큰 산불로 번질 우려가 있어 봄철에는 어느 때보다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해야 한다. 이에 소방서도 전국적으로 산불 예방ㆍ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산불 대비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리 모두는 산불 예방에 한시라도 마음을 놓아서는 안 된다. 산불은 빨리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산불이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각 기관의 노력과 함께 산불의 예방과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과거 어느 때보다 가물고 건조하다는 점에서 산을 찾는 사람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또 사소한 논ㆍ밭두렁 태우기가 산불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주민 모두 인지하고 이를 꼭 실천해서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전남 순천소방서 서면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준기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