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

‘국민안전! 하나된 소방의 힘으로!’… 야구, 족구, 탁구 등 6개 종목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4/25 [10:23]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

‘국민안전! 하나된 소방의 힘으로!’… 야구, 족구, 탁구 등 6개 종목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9/04/25 [10:23]

▲ 지난24일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가 열렸다.    © 최고 기자

 

[FPN 유은영기자] = 소방청 개청 이래 최초로1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가 개막했다.

 

소방청(청장 정문호)과 대구소방안전본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열린다.

 

대회는국민안전! 하나된 소방의 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야구와 족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 총 6개 종목이 대구시 일원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전국 시ㆍ도소방본부 선수와 응원단 등 2천여 명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24일 열린 개회식에는 치어리더 축하 공연과 소방악대, 개막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됐다. 이자리에서 정문호 청장은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멋진 승부를 펼치길 바란다긴장과 업무에 지친 소방공무원들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회 후원사인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축사를 통해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뛰고 계시는 소방공무원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100년 기업을 앞두고있는 당사는 올해도 순직소방관 가족힐링캠프, 장학금 지원 등 소방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응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소방청 관계자는내년부터는 전국체전 시설을 적극 활용하고 각 시ㆍ도를 돌며 대회를 개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