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방서, ‘가스누설경보기ㆍ가스타이머 콕 설치’ 홍보

119뉴스팀 | 입력 : 2019/05/02 [15:00]

 

진천소방서는 2일 화재 출동의 원인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주방 내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가스누설경보기와 가스타이머 콕 설치’ 홍보에 나섰다.

 

화재 상황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는 전체 화제의 40%에 달하며 음식물 조리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가장 많은 부주의 화재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만큼 이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해야 하는 가스누설경보기ㆍ가스타이머 콕 설치는 필수라 할 수 있다.

 

또 고령자가 증가하면서 가스레인지 사용 시 과열을 인지하지 못해 화재가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일단 사고가 발생하면 거동이 불편해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인명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스 사용 시 안전장치가 필요하다.

 

가스누설경보기는 가스 누출이 감지되면 경보음을 울려 거주자가 가스를 차단하거나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스밸브타이머 콕은 가스 중간밸브에 부착해 설정한 시간이 지나거나 고온의 화재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가스가 차단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타이머 콕, 가스누설경보기와 같은 안전장치 설치로 음식물 조리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며 “무엇보다 음식물 조리 중 자리를 비우지 않는 등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광고
광고
기획
[기획] 2019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 ‘주목 받은 Hot Item’(종합)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