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9 소방박람회 Hot Item] 하니웰, 소방용 공기호흡기 본격 출시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19/05/10 [17:09]

[2019 소방박람회 Hot Item] 하니웰, 소방용 공기호흡기 본격 출시

특별취재팀 | 입력 : 2019/05/10 [17:09]

[FPN 특별취재팀] = 하니웰애널리틱스(주)(이하 하니웰)는 지난달 24일 열린 ‘2019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새로운 소방용 공기호흡기 타이탄 C450 플러스(TITAN™ C450 PLUS)와 C600 플러스(C600 PLUS) 등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폭인증을 받은 이 공기호흡기는 면체와 등지게, 보조마스크, 예비 면체, 예비 용기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 30분용 제품에 이어 1회 충전으로 각각 45, 60분간 사용도 가능하다. 

 

또 소방과 구조 관련 중장비를 취급하는 특성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매끄러운 재질의 면체는 230도 이상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자랑하는 안티포그 코팅렌즈 적용으로 내부 김서림을 원천 차단했다. 면체는 소, 중, 대 등 세 가지 사이즈로 공급된다.

 

실린더 내 가스 잔량이 부족할 때 경고해 주고 사용자의 위치까지 표시하는 경보장치는 현재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등지게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폭인증을 받은 점멸장치(VAD: Visual Alarm Display)가 부착됐다. 이 장치는 어두운 곳에서도 용기 내 공기 상태와 위치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배기모드 간 확실하고 신속한 전환을 지원하는 원터치식 대기 호흡장치를 갖춘 마스크와 손상이나 변형 가능성을 줄인 스트랩이 장착된 등지게는 전달 하중을 골고루 분산시켜 장시간의 사용에도 피로감을 덜어준다.

 

또 공급 밸브는 고장 시 감압된 공기가 면체에 원활하게 공급되는 바이패스 구조를 적용했다. 사용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탈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이중잠금장치를 적용하면서 위급한 상황에서도 한손으로 공급 밸브를 분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영상 촬영ㆍ편집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