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9 소방박람회 Hot Item] (주)포트텍, 신개념 ‘서버렉용 자동소화장치’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19/05/10 [17:10]

[2019 소방박람회 Hot Item] (주)포트텍, 신개념 ‘서버렉용 자동소화장치’

특별취재팀 | 입력 : 2019/05/10 [17:10]

[FPN 특별취재팀] = 가스계소화설비부터 소화기에 이르기까지 각종 소화시스템을 전문 제조하는 (주)포트텍(대표 안상수)은 전산실 등 서버렉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신제품의 출시를 알렸다.


서버렉 내부의 하드웨어 거치 방식과 동일한 형태로 소화장치를 설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서버렉용 자동소화장치’는 화재 감지와 소화약제 방출 기능을 동시에 가진 첨단 시스템이다.


화재를 감지하는 감지부는 연기감지 방식과 온도방식 등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화재가 감지되면 서버 메인 전원을 차단할 수 있고 동시에 서버렉 팬의 정지 기능이 동작하면서 소화약제를 재빨리 방출해 준다.


이 서버렉 소화장치는 화재감지기와 소화장치가 세트로 구성돼 있어 설치 이후 전원만 연결하면 상시 사용할 수 있다. 소화약제는 오존층 파괴지수가 없고 온난화지수도 적은 NOVEC-1230을 적용했다.


소화장치의 기능 제어가 가능한 전면 디스플레이는 LCD로 구성해 시인성이 뛰어나며 터치 방식을 통해 경보 정지와 동작시험, 단선시험 등 시스템 작동은 물론 상시 점검 등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포트텍은 소규모 주방화재에서 활용 가능한 강화액 에어로졸 소화용구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HFC-236fa 소화약제를 사용하는 가스식 에어로졸 제품에 이어 신제품으로 내놓은 액체계 소화약제를 적용한 간이소화용구다.


이 외에도 자체 생산하는 HFC-125 가스소화설비를 비롯해 소규모 공간에 설치하는 가스식자동소화장치, 대규모 주방이나 덕트 화재를 효과적으로 진압해 주는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 등을 전시하며 자동소화시스템 전문기업의 위상을 뽐냈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