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제3회 소방과학ㆍ기술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분야별 최종 우승자, 행정안전부장관상ㆍ300만원 상금 수여

최누리 기자 | 입력 : 2019/05/22 [13:30]

▲ 지난해 열린 대한민국 소방과학ㆍ기술 경연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 소방방재신문


[FPN 최누리 기자]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한국소방안전원과 함께 내달 5일부터 10월 2일까지 ‘제3회 대한민국 소방과학ㆍ기술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화재 예방 분야의 우수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모바일 예선과 현장 본선, 결선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참가는 소방공무원이 참여하는 정부 부문과 전문가와 일반인을 위한 민간 부문으로 나눠졌다. 정부 부문은 재직 중인 소방공무원만 참여할 수 있다. 전문 분야의 경우 현재 선임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일반 분야는 소방안전 관련 학과 학생으로 자격이 제한된다.

 

3개 분야별 최종 우승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32명에게 총 상금 2500만원이 주어진다.

 

모바일 예선은 진행자와 참여자가 영상을 보면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본선과 결선은 오는 11월 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더케이아트홀에서 현장 경연으로 실시된다.

 

소방청은 본선 참가자 중 수상자를 제외한 전원이 경연을 벌이는 ‘챌린지 라운드’와 각종 경품 행사를 병행해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경연대회 참가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 kfsi.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광고
ISSUE
[집중취재] 특정 업체 특혜라는 신형 소방 기동화 논란… 사실은?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