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필리핀 소방청, MOU 체결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9/07/15 [15:44]

▲ 지난 12일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와 바냐고 필리핀 소방청장이 MOU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사)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최인창, 이하 단체총연합회)는 지난 12일 필리핀 소방청(청장 바냐고)의 초청으로 소방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한국 소방 시스템과 국산 소방장비 진입, 소방산업 진출로 동남아 개도국의 소방발전을 위해 6개국 중 첫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MOU에서는 개인장비와 소방차 등이 턱없이 부족한 필리핀에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차와 구급차, 개인안전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의 체결이 이뤄졌다.
 
최인창 총재는 “열악한 개발도상국에 대한민국의 소방안전 시스템과 선진소방 시설, 차량, 장비 등을 전파하고 소방관련 업계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며 “열악한 소방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필리핀 현지 한인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단체총연합회는 그동안 소방안전인프라가 열악한 동남아 개발도상국에 대한민국의 우수한 소방차량 300여 대와 소방호스, 관창, 방화복 등 많은 장비ㆍ물자, 소방시스템 등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광고
광고
기획
[기획] 지켜온 경영방침으로 新가치 실현한 (주)다성테크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