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9월 25일부터 ‘2019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전문지식 포럼ㆍ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행사 마련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9/02 [10:10]

9월 25일부터 ‘2019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전문지식 포럼ㆍ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행사 마련

박준호 기자 | 입력 : 2019/09/02 [10:10]

 

[FPN 박준호 기자] = 국내 유일의 기상기후산업 분야 전문 박람회인 ‘2019 기상기후산업 박람회’(이하 박람회)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기상산업 활성화와 신규시장 창출을 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지식 포럼과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전문지식 포럼에는 ▲해양기상 예측기술 향상을 위한 해양기사 전문가 포럼 ▲기상기후 빅데이터 융합과제 발굴과 실용화 방안 토의하는 빅데이터 포럼 ▲수문 기상과 기상 가뭄 정보의 실무활용을 공유하는 수문 기상 설명회 등이 시행된다. 또 지진의 특성을 이해하고 지진 발생 시 올바른 대응 요령도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상레이더 활용능력 향상과정 등 국내 기상기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기상레이더 향상 과정에는 10여 개국의 기상청 직원이 참석해 각국의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에게는 ▲공군기상단 1:1 비즈니스 상담회 ▲기상청&한국기상산업기술원 비즈니스 상담회 ▲개별 해외 바이어 초청 지원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슨트 투어 참가를 원하는 기업들은 지원서를 작성해 주최 측에 이메일(meteo@kintex.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기상관측장비 구매계획 설명회와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민ㆍ관 협력 세미나 등 참가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상기후산업 박람회는 사전등록 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주최)’를 비롯해 ‘2019 국제도로교통박람회(한국도로협회 주최)’,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킨텍스 주최)’등과 동시에 개최된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본캐 소방관, 부캐 유튜버?… 수만 구독자 사로잡은 소방 유튜버 이야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