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스펙스테크 ‘국방 강소벤처’ 등록

박종석 대표 “국방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17:45]

(주)스펙스테크 ‘국방 강소벤처’ 등록

박종석 대표 “국방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0/02/05 [17:45]

 

[FPN 신희섭 기자] = 고분자화학 기반의 전기화재 자동진압 솔루션 전문기업 (주)스펙스테크(대표 박종석)가 최근 국방기술품질원의 전력지원체계인 ‘국방 강소벤처(Tech-Fi Net)’에 등록됐다.


국방 강소벤처(Tech-Fi Net)는 국방 사업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대하고 국가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벤처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군수품 양산과 부품 국산화, 방산 수출 등에 접목하는 서비스다.


스펙스테크는 전기화재 초기진압을 위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포인트(아크 발생 부위)에 최대한 가까이 설치할 수 있는 소화용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물질 자체가 온도에 반응해 소화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들을 개발ㆍ생산하고 있다.


물질 기반의 제품은 아크가 발생하는 국소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전기적 화재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거나 초기에 진압함으로써 화재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스펙스테크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현재 SFEX Inside 자동소화 멀티탭, SFEX Line, SFEX Arc Proof Tape, SFEX Manteau 등이다.  


SFEX Inside 자동소화 멀티탭은 플러그가 삽입되는 중판에 소화물질을 도포해 트래킹과 접촉 불량 등으로 아크가 발생할 경우 이를 즉시 억제한다.


분전반 화재진압용 SFEX Line은 발화 포인트인 단자대 체결 부위 가까이에 설치할 수 있도록 로프 타입으로 개발됐고 초기 소화에 매우 탁월한 성능을 지녔다.


소화절연 Tape인 SFEX Arc Proof Tape의 경우 전선 체결 부위에 감아 놓으면 소화ㆍ절연ㆍ난연 등의 성능으로 화재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준다. 케이블 화재 예방 제품인 SFEX Manteau는 케이블을 덮어 화재 확산을 방지한다.


박종석 대표는 “국방기술품질원의 국방 강소벤처 등록을 통해 대한민국 국방력 강화에 이바지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고 연구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