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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전자산업, 언제 어디서나 ‘1588-9117’ DBE 고객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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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05/06/13 [00:00]

동방전자산업, 언제 어디서나 ‘1588-9117’ DBE 고객센터 오픈

김영도 기자 | 입력 : 2005/06/13 [00:00]
- 진일보한 소방안전 시스템 모델 제시

고객만족 경영으로 금자탑을 쌓아온 동방전자산업이 고객을 위한 최선의 노력에 의
해 소방업계 최초로 고객 콜센터를 오픈했다.

동방전자산업(장성필 대표이사)은 지난달 24일 고객만족도와 소방안전도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으로 타이코의 동일 계열사인 caps 사옥에 24시간 고객응대 서비스 센터를
오픈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들과 관련 협력업체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앞서나
가는 동방전자산업의 미래를 축하하고 소방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장성필 대표이사는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으로 소방업계
에서는 처음으로 dbe 고객센터를 오픈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하고 “철저한 사후
관리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초지
일관 하겠다”고 기념사를 밝혔다.

dbe 고객센터는 24시간 실시간 고객응대 서비스 센터로 고객의 성향과 특성까지 데이
터로 축적하여 문제발생 빈도 및 요구사항 등 고객의 히스토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현장 지원에 필요한 170여개 매뉴얼로 통합하여 기술 전문가들로부터 전국센터
와 지사로 연결된 네트웍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통일된 내용의 서비스를 제
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센터의 김원진 과장은 “cti 기반의 고객응대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60~70%에 머
물렀던 전화 응대율 100%로 끌어 올려 실시간 8,000~10,000여건을 처리할 수 있는 기
반을 확보했으며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고품격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혀 소
방업계에 진일보한 소방안전 시스템 모델로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방전자산업은 지난 1966년 창립이래 품질제일주의의 확고한 기업이념으로 종
합소방(total fire protection)을 지향하면서 빌딩, 플랜트, 원자력발전소, 선박, 아
파트 등에 필요로 하는 소방기자재의 생산은 물론 설계, 시공, 시설진단 정비용역 등
에 오랜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연구와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최근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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