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폴라리온, HID 램프 적용한 탐조등 출시

태양광에 가까워 눈의 피로도 완화

광고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05/07/12 [00:00]

폴라리온, HID 램프 적용한 탐조등 출시

태양광에 가까워 눈의 피로도 완화

문기환 기자 | 입력 : 2005/07/12 [00:00]
태양광에 가까워 눈의 피로도 완화
구조현장 등에서 더욱 환하고 선명하게

기존의 할로겐 램프보다 적은 전력으로도 2배 이상의 밝기와 자연광에 가까운 색도의 빛을 발하며 수명도 5배 이상 향상된 hid 램프가 적용된 휴대용 탐조등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폴라리온(대표이사 정형원ㆍhttp://www.polarion.co.kr)은 고광량의 xenon metal lamp와 고감도의 반사경이 적용된 휴대용 서치라이트 pxm-35p1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고감도의 hid 램프를 휴대용 탐조등으로 적용해 열과 충격에 매우 강할 뿐만 아니라 생활 방수를 능가하는 완벽한 수중 방수 타입으로 설계되어 군부대와 경찰서 지하철, 구조현장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hid 램프는 백열등과 같은 필라멘트가 없어 전극 손상의 우려가 없고 기존의 할로겐 보다도 5배 이상의 수명이 보장되며 형광등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어 얇은 캡슐형태의 방전관내에 있는 xenon gas, 수은 gas, 금속 할로겐 성분 등에 전원이 공급되면 방전관 양끝에 설치된 몰리브덴 전극에서 플라즈마 방전이 일어나 에너지가 빛으로 방출된다.
 
방출된 빛은 반사경에 의해 조사가 되기 때문에 광도가 뛰어 나고 조사거리가 길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할로겐 램프보다 적은 전력으로도 2배 이상의 밝기와 자연광에 가까운 색도의 빛을 방출하여 태양광에 근접한 빛으로 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야간의 시인성이 대폭 향상되어 뚜렷하게 물체를 식별할 수 있다.

아울러, ballast라는 전자제어 유니트가 있어 초기 작동시 ballast가 고압의 전원을 전극에 공급하여 점등이 빠르며 항상 안정된 전원이 램프에 공급되어 램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기여해주어 전력소모가 적다.

폴라리온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