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거송시스템, 미세물분무소화시스템으로 세계시장 진출

불활성ㆍ냉각효과와 복사열 차단 소화효과 뛰어나

광고
관리자 | 기사입력 2005/07/25 [00:00]

거송시스템, 미세물분무소화시스템으로 세계시장 진출

불활성ㆍ냉각효과와 복사열 차단 소화효과 뛰어나

관리자 | 입력 : 2005/07/25 [00:00]
거송시스템(대표이사 권순만)은 2년간의 연구와 시험과정을 통해 개발한 미세물분무소화시스템을 지난 6월 세계 최대 규모의 독일하노버 전시회에 출품해 참석자들로부터 품질의 우수성과 경쟁력 있는 가격 등으로 호평을 얻어 상담금액 7백만불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하노버 전시회에서 총 597개 업체가 거송시스템의 부스를 방문해 27개국 45개 업체로부터 대리점 문의를 받는 등 유망고객 리스트를 확보해 세계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거송시스템이 개발한 미세물분무소화시스템은 소량의 물을 고압으로 방사시켜 미세물입자가 분무 즉시 산소를 차단하고 냉각시켜 소화하는 설비로 불활성 효과 및 냉각효과 외에도 연기나 가스를 정화하고 차폐하여 복사열을 차단하는 복합적인 소화 효과가 매우 높다.

또한 타소화설비와 비교했을 때 대량의 물 공급이나 고정식 대구경의 배관망이 필요치 않고 소량의 물과 소구경의 배관망으로도 화재를 효과적으로 진압할 수 있어 설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워터미스트건이 장착된 이동식 one fog™ 미세물분무소화시스템은 소량의 물만으로도 화재를 진압할 수 있어 수손의 피해가 적고 화재의 특성에 따라 사용이 가능할 뿐만 어느 장소에나 독립적인 소화시스템으로 적용할 수 있어 협소한 장소나 이동이 불편한 화재 장소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화재 진압시 일반 소화전에 비해 월등한 소화효과를 발휘해 연기제거는 물론이거니와 주변의 온도를 저하시켜 피난을 원활하게 지원해주고 화재확산이나 주변에 복사열 피해를 최대한 방호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워터미스트 노즐은 마이크로 노즐로 구성되어 소화등급이나 적용지역에 따라 다양한 노즐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돌진관창 노즐을 장착하면 화원 주변의 장애물 관통 및 개구부 확보할 수 있다.

한편, 거송시스템은 지난 1995년 창업해 100년을 앞서나간다는 자세로 끊임없는 기술연구와 성실시공을 바탕으로 종합소방시스템, 전기설비, 반도체 장비 및 f.a 시스템 분야에서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문기환 기자
거송시스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