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전문화 활성화를 위한 재난안전 시민포럼 안내

- 안전관리헌장 선포 1주년 기념

광고
소방방재신문사 | 기사입력 2005/10/29 [05:51]

안전문화 활성화를 위한 재난안전 시민포럼 안내

- 안전관리헌장 선포 1주년 기념

소방방재신문사 | 입력 : 2005/10/29 [05:51]

안전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재난안전 시민포럼이 다음달 1일(화) 오후 2시- 5시, 삼성화재본사 국제회의장(3층)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소방방재청, 한국재난안전네트워크가 주최하며,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주관하는 시민포럼이다.
 
이 시민포럼의 목적은 '한국의 안전문화 현주소를 점검하고 선진국의 안전문화활동 사례를 고찰하여 우리의 안전문화 운동을 보다 활성화 하기 위한 대화 토론의 장'을 제공하는데 있다.
 
개회식에 이어, 첫번째 주제발표로서는 안실련의 허억 사무처장이 안전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세부 실천과제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으며, 두번째 주제발표로서는 연세대 이태식 겸임교수가 '선진국의 안전문화운동 활동 모범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토론자 토론과 질의 응답에는 안실련 부대표인 정재희 교수, 강영모 원장(한국산업안전공단 포항지도원장), 국성호 상무(전국경제인연합회), 김필수 교수(대림대학 자동차학과), 성기환 팀장(대한적십자사 재난구호팀), 이명선 교수(이화여대 보건교육과), 이정술 팀장(소방방재청 안전문화지원팀) 등이 참여하여 열띤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시민포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1일 오후 2시까지 을지로 1가에 위치하고 있는 삼성화재본사 국제회의장 3층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다.
 
이태식 논설위원@소방방재신문사 20051028 
 
 
재난안전 시민포럼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