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설비를 선도할 '화재 초기진화용 소방펌프'

펌프계의 자존심을 지키는 DH-M(주)

광고
최 영 기자 | 기사입력 2007/04/17 [12:20]

소방설비를 선도할 '화재 초기진화용 소방펌프'

펌프계의 자존심을 지키는 DH-M(주)

최 영 기자 | 입력 : 2007/04/17 [12:20]

dh-m(주)(대표이사 탁봉열)이 혁신적인 고압피스톤펌프를 개발함에 따라 강한 펌프능력을 위해 고가의 펌프장비를 수입하는 번거로움과 낭비는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dh-m(주)은 링 블로워, 고압피스톤펌프, 세척기, 무인차량 방역기 등의 제조와 함께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경제성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함으로써 산자부 지정 부품ㆍ소재 전문기업의 산실로 자리잡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개발을 이뤄내는 자체 연구진들은 물론, 차별화된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한 자체시험시스템까지 갖춰 보다 나은 서비스와 품질을 위해 다부진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 되는 고성능 펌프는 대부분 독일이나 이태리 등을 통해 수입하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큰 경제적 부담을 안겨주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때문에 dh-m(주)에서는 남다른 기술력으로 고성능펌프의 국산화를 실현시켜 경제성있는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감으로서 펌프제조업체의 자존심을 지켜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dh-m(주)은 일본, 중국, 호주, 동남아 등의 외국에도 소방펌프를 비롯한 고압세척펌프(2.2kw ~ 120kw 생산) 및 고압송풍기(0.2kw ~ 55kw 생산)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된 각지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처럼 고성능펌프를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 시장을 열어가고 있는 dh-m(주)의 탁봉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펌프계를 발전시켜 국가기반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사의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응용제품을 만들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5년부터는 농림기술관리센터와 함께 '농림기술개발사업'의 추진으로 분뇨를 이용한 '개별농가형 바이오 발전 시스템'을 개발중에 있어 농ㆍ축산업계의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면서 관련인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업체이다.



남다른 펌프제조 기술력으로 탄생시킨 '소방펌프'
 
▲dh-m에서 개발한 \'소방펌프\'     ©

dh-m(주)(대표이사 탁봉열)에서는 오랜 펌프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소방펌프'를 탄생시켰다.
 
극대화 된 펌프성능에 탁월한 기능성을 갖춘 '화재 초기진화용 소방펌프'는 다량의 물을 압축하여 특수노즐을 통해 분사함으로서 water screen과 과포화 수증기를 생성, 화염을 감싸 산소공급을 차단시켜 화재를 진압하는 방식이다.
 
즉, 화재발생 시 생활속에서 볼수 있는 안개 형식의 미세한 물 분자를 분사시킴으로서 안전하고 정확한 초기진압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특히, 분사되는 물분자 입자가 미세해 화재진압 후 일어날 수 있는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선박 등의 주요기관실이나 기업의 주요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 곳에 적용하게 되면 최상의 화재초기진압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아니라 자체발전기 엔진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화재시 정전으로 이어지더라도 자체발전기능으로 화재진압에 무리가 없음은 물론 안전을 고려한 견고한 단조헤드 구성과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지난 2002년도에 이미 kr설계승인을 획득한 "소방펌프"는 현재 삼성반도체, lg전자의 주요시설 및 선박 등의 주요시설의 소화설비로 구축되면서 믿을 수 있는 소화설비로서 자리매김했다.
 
이밖에도 dh-m(주)에서는 이동이 용이하며 사용이 편리한 '모바일 소방시스템'이라는 획기적인 초기화재진압장비를 개발했다.
 
▲dh-m(주)의 '모바일 소방시스템'
약 100kg의 '모바일 소방시스템'은 100리터의 물탱크를 탑재시켜 약 3분 가량의 물 분사가 가능하고 산업체의 주요장비가 있는 곳이나 좁은 골목 및 산불 등의 화재에 대비한 초기진화장비이다.
 
모바일 시스템은 일반 마트에서 운행 중인 카트처럼 바퀴를 이용한 쉬운 이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즉각적인 소화수 분사가 가능하다.
 
때문에 소방설비가 어렵거나 복잡한 곳에 배치해 놓고 화재에 대한 즉각진압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이며 사용되는 장소에 따른 특수제작 또한 가능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장비라는 것이 눈길을 끈다.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연구진들은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 '소방펌프' 개발과 함께 보다 실용성있고 경제성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설명 - dh-m(주)에서 개발한 '소방펌프'와 '모바일 소방시스템'
dh-m이 남다른 기술력과 노하우로 탄생시킨 '소방펌프' 는 안개형식의 작은 물 분자를 분출시켜  정확하고 안전한 화재조기진압을 실현시킨다.  
디에이치엠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