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 신기술·신제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아이아이에스티, 화재감지 카메라 ‘Firewatch’ 전용 앱 출시
 
최고 기자 기사입력  2016/07/23 [10:38]

 

지능형 화재 감지 카메라 ‘Firewatch’ 제조사 (주)아이아이에스티가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앱 ‘Firewatch’는 화재상황을 재난안전 담당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전용 영상 모바일 툴이다.

 

다른 지능형 영상분석 장치와 다르게 카메라 자체에 ‘인텔리캠’이라는 화재감지 전용 알고리즘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CCTV 모니터링 시스템과 별도로 화재감지와 경고를 모바일 앱을 통해 전송할 수 있어 회사 내 모니터링 및 알람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도 경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Firewatch’의 핵심기술인 영상분석 화재감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인텔리캠’은 최근 중소기업 성능인증과 더불어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신청이 진행 중에 있다.

 

아이아이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앱 출시로 재난안전 담당자는 어느 장소에서든 카메라가 보내주는 푸쉬 메시지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화재현장을 면밀히 살펴보면서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6/07/23 [10:38]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