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 신기술·신제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화재 감시 카메라 ‘AVIOTEC’ 출시
비디오 기반… 인공지능 영상 분석 통해 연기와 불꽃 감지
 
신희섭 기자 기사입력  2016/08/24 [16:08]

 

[FPN 신희섭 기자] =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는 최근 열악한 환경에서도 즉각적으로 감지하고 높은 신뢰성을 지닌 비디오 기반의 화재 감지 카메라 ‘AVIOTEC’을 출시했다.


시장에서 검증된 보쉬의 Starlight 카메라 기술과 인공지능 영상 분석(Intelligent Video Analysis)을 활용한 AVIOTEC은 층고가 높아 화재 감지가 어려운 빌딩이나 먼지 혹은 습한 지역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 화재 감지와 더불어 격납고나 제재소 등 넓은 공간의 보안 모니터링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측에 따르면 AVIOTEC은 화재 발생 시 감시 카메라의 인공지능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하므로 즉각적으로 연기와 불꽃을 감지해 기존 천장에 설치된 스모크 디텍터 시스템에 감지되기까지 걸리는 수 분의 시간을 단축시킨다.


특히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실제 불꽃과 빛의 반사, 움직임 혹은 역광 등의 방해 요소를 구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알람 오탐율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 네트워크를 통한 한 대의 카메라 구성에서 분산된 시스템 구성까지 유연한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며 이미 설치된 소방 시스템에 릴레이 알람을 전송하거나 이더넷으로 모니터링 센터 혹은 모바일 기기 등으로 알람 전송도 가능하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관계자는 “AVIOTEC은 PoE(Power over Ethernet)을 이용해 별도의 전원 공급이나 전원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다”며 “기존 연기ㆍ불꽃 감지기 대비 설치가 쉽고 설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설치 위치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어 화재 감지 시스템 판넬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6/08/24 [16:08]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