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43회 소방안전봉사상… 박승균 소방장 영예의 대상

광고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6/09/21 [15:03]

제43회 소방안전봉사상… 박승균 소방장 영예의 대상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6/09/21 [15:03]
▲ 제43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에서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과 수상자들이 상호 경례를 하고 있다.     © 이재홍 기자


[FPN 이재홍 기자] = 각종 재난현장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 이하 KFPA)는 21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FPA 1층 강당에서 ‘제43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민안전처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과 KFPA 지대섭 이사장을 비롯해 행사를 후원한 손해보험사 임원, 수상자 가족, 동료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지대섭 이사장은 시상에 앞선 인사말에서 “매 순간 생명을 담보로 하는 상황에서도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이 있기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며 “우리 협회도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를 다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송래 본부장은 “소방안전봉사상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의 사기 진작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우리 중앙소방본부도 일선 소방공무원들의 처우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상의 영광은 경기도 구리소방서 박승균 지방소방장에게 돌아갔다. 박승균 소방장은 화재진압요원으로서 300여 건의 현장에서 인명과 재산 피해를 경감하고 특히 소방공무원으로는 최초로 상담심리학 석사학위를 취득, 동료심리상담과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연구를 통해 소방공무원 심리치료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승균 소방장은 “24시간 365일, 지금 이 순간에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을 모든 소방공무원 동료들과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며 “그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승균 소방장과 서울 종로소방서 성봉수 지방소방장 외 17명의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금(대상 500만원, 본상 200만원)과 함께 1계급 특진의 영예도 주어졌다.

 

41회부터 신설된 특별상 수상자로는 국민안전처 119생활안전과 이상희 소방경이 선정됐다. 창의적인 안전교육과 홍보업무로 국민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특별상을 수상한 이상희 소방경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한편 올해로 43회를 맞은 소방안전봉사상은 KFPA 주관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헌신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되는 가장 오래된 상이다. 지금까지 총 62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재홍 기자 hong@fpn119.co.kr

 


 

<수상자 명단>

 

◇대상
▲경기 구리소방서 교문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박승균(화재진압)

 

◇본상
▲서울 종로소방서 현장대응단 지방소방장 성봉수(현장조사) ▲서울 광진소방서 금호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박종화(화재진압) ▲부산소방안전본부 방호예방과 지방소방장 최우석(예방) ▲대구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지방소방장 강성민(후생복지) ▲인천 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 지방소방장 이상만(예방) ▲광주소방안전본부 방호예방과 지방소방장 박래현(예방) ▲대전소방본부 종합상황실 지방소방장 유민상(통신) ▲울산 중부소방서 소방행정과 지방소방장 김두한(계약) ▲세종본부 세종소방서 한솔안전센터 지방소방교 김동철(화재진압) ▲경기 용인소방서 재난안전과 지방소방장 정남희(예방) ▲강원 춘천소방서 사내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이영재(화재진압) ▲충북 음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지방소방장 이종희(예방) ▲충남 공주소방서 화재대책과 지방소방장 권민순(예방) ▲전북 덕진소방서 금암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기종철(화재진압) ▲전남 나주소방서 남평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손현준(화재진압) ▲경북 울진소방서 소방행정과 지방소방장 김병호(감찰기획) ▲경남 고성소방서 현장대응단 지방소방장 김종길(화재조사) ▲제주소방서 현장대응과 지방소방장 양진혁(화재조사)

 

◇특별상
▲국민안전처 119생활안전과 소방경 이상희(소방안전교육)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