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방재신문사-부천대학교, 산학협력 MOU

전문 직업인 양성 위한 상호 협력방안 추진

광고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6/09/26 [16:09]

소방방재신문사-부천대학교, 산학협력 MOU

전문 직업인 양성 위한 상호 협력방안 추진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6/09/26 [16:09]
▲ 26일 부천대학교 밀레니엄관에서 소방방재신문사-부천대학교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 이재홍 기자


[FPN 이재홍 기자] =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산학협력 MOU가 체결됐다.

 

소방방재신문사와 부천대학교는 26일 11시 부천대학교 밀레니엄관에서 공동의 발전과 전문 직업인 양성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기환 소방방재신문사 발행인과 김세찬 부천대학교 산학협력취업지원처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세찬 산학협력취업지원처장은 부천대학교 설립자인 몽당 한항길 선생의 사상을 언급한 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상호협력을 통한 우수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며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최기환 발행인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욕구가 커지고 있는 반면 소방분야는 여전히 척박한 수준에 머물러 있다”며 “그런 부분에 대한 관심과 의견 개진을 부탁드리면서, 적절한 시기에 교류를 하게 돼 앞으로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인적 교류 및 기술, 지식 정보 교환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연관 협력사업 공동참여 등의 사안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재홍 기자 ho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