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유노빅스이엔씨(주), 소방 내진 설계 프로그램 공식 검증

(사)한국강구조학회서 버팀대 설계 프로그램 신뢰성 확인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16/11/25 [10:55]

유노빅스이엔씨(주), 소방 내진 설계 프로그램 공식 검증

(사)한국강구조학회서 버팀대 설계 프로그램 신뢰성 확인

최영 기자 | 입력 : 2016/11/25 [10:55]
▲ 유노빅스이엔씨(주)가 자체 개발한 내진 안전성 설계 프로그램이 한국강구조학회로부터 신뢰성 검증을 받았다.     © 소방방재신문


[FPN 최영 기자] = 소방시설 내진설계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은 유노빅스이엔씨(주)(대표 김한준)가 최근 사단법인 한국강구조학회로부터 자체 개발한 내진 안전성 설계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성 검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노빅스이엔씨에 따르면 이번 검증 과정에서는 ‘수평배관용 횡방향 및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의 내진 안전성 설계 프로그램’과 ‘입상배관용 4방향 버팀대의 내진 안전성 설계 프로그램’의 정확성 등을 중점 확인했다.


검증을 수행한 한국강구조학회는 유노빅스이엔씨의 설계 프로그램이 “소방내진설계 기준에 대한 부합성과 계산 방법은 물론 결과의 정확성을 검증한 결과 설계에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신뢰성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소방시설 내진설계 전용 프로그램은 일부 미국 제조업체가 자체 개발한 툴이 국내에 공급돼 왔다. 국내 전문업체가 전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뢰성을 검증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강구조학회는 지난 1989년 창립한 강구조 기술 전문학회로 건축 구조물강재의 전문적인 연구와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우리나라 강구조분야 대표 학회다.


프로그램 검증을 진행한 한국강구조학회 김승억 교수(세종대 부총장, 건설환경공학부)는 “검증 과정에서는 프로그램의 수정과 보완 작업을 거쳐 더욱 높은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며 “내진설계 프로그램은 관 사이즈와 여러 조건 등을 입력하면 버팀대 간격과 크기 등을 결정해 결과값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일반 설계자가 용이하게 신뢰성을 갖춘 설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유노빅스이엔씨 관계자는 “혼란이 이어지고 있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전용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성 보장을 위해 전문학회에 프로그램 검증을 의뢰했다”며 “정확성 등 신뢰성이 확보된 전용 프로그램 공급으로 한층 높은 내진설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유노빅스이엔씨는 소방시설 내진성능 확보가 가능한 미국 AFCON사의 UL, FM인증 버팀대 관련 제품과 자체 국산화로 개발된 내진용품을 공급하는 국내 토종기업이다. IBC 및 KBC 등 국내외 구조설계기준에 부합하는 내진 및 방폭 등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