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FLIR, 제2회 열화상 사진 공모전 개최

‘일상의 안전’ 주제로 내달 7일까지 공모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6/12/14 [13:14]

FLIR, 제2회 열화상 사진 공모전 개최

‘일상의 안전’ 주제로 내달 7일까지 공모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6/12/14 [13:14]

 

[FPN 신희섭 기자] = 열화상 카메라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코리아(한국 지사장 이해동, 이하 FLIR)가 제2회 FLIR 열화상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일상에서의 안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가정이나 회사, 학교, 놀이시설, 공연장 등 주변의 다양한 현장에서 안전과 사고,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줄 수 있는 모습을 열화상 카메라로 담아 출품하면 된다.

 

1인당 출품 수 제한은 없다. 하지만 심사에서는 한 작품만 인정되며 출품작은 1~ 5MB 용량의 JPEG 파일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그래픽 합성 등 조작한 작품이나 타 공모전 출품 또는 입상 경력이 있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FLIR 관계자는 “공모전을 2회째 진행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난 1회 행사에는 100여 명의 지원자가 참여해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포착한 우리 주변의 놓치기 쉬운 안전 사각지대를 보여줌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줬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일상에서의 안전을 주제로 개최되는 플리어 열화상 사진 공모전이 사고와 화재 예방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입상자는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을 비롯해 총 52명이 선정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만원과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이 장려상 50명에게는 플리어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