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소방안전협회 김한용 회장 취임

김한용 신임 회장 "안정적인 조직 실현으로 대국민 안전 기여하겠다"

최영 기자 | 입력 : 2008/09/19 [16:16]
▶ 제 11대 한국소방안전협회장으로 취임한 김한용 회장     © 최영 기자 ◀
소방기술 및 안전관리 제도연구를 비롯한 소방관련 종사자의 각종 교육과 대국민 홍보를 전개하고 있는 한국소방안전협회에 새롭게 선임된 제 11대 김한용 회장의 취임식이 개최됐다.

19일 영등포 소재 한국소방안전협회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박창순 전임회장을 비롯한 정정기 서울소방방재본부장, 박양원 한국소방공사협회장 등 소방관련 기관∙단체 인사들과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한용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소방안전협회는 소방안전교육업무 수행의 독점적 지위를 풀고 자유경쟁체제로 개선해야한다는 외압을 받고 있는 시점”이라며 “이 같은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독보적인 교육환경과 교육의 질적 개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협회의 질적 성장을 통한 경쟁체제를 견고히 준비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 회장은 “소방점검제도와 화재영향평가, 안전관련 신규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소방안전기관으로서의 위상제고와 재원확보 방안마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음은 물론, 나아가 대국민 안전에 기여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소방방재청에서는 정부의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는 동반자이자 협력기관으로 인식하고 협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제 역할을 다 하도록 지도 육성시켜주는데 적극 협력하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김 회장은 덧붙였다.

한편, 한국소방안전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김한용 회장은 지난 1980년 제 2기 소방간부생으로 소방에 입문해 재직 중 대학과 대학원에서 행정학 및 경영학을 전공할 만큼 행정조직의 효율성과 인사관리에 정통하다는 평을 얻고 있으며 부산∙경남∙경기도∙서울 소방방재본부장, 중앙소방학교장 등을 역임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기획] 22대 한국소방기술사회장 선거 ‘후끈’… 3파전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