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년사]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지혜롭게 재난에서 해방할 수 있는 평화로운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광고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장 | 기사입력 2017/01/10 [13:17]

[신년사]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지혜롭게 재난에서 해방할 수 있는 평화로운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장 | 입력 : 2017/01/10 [13:17]
▲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장    

화재소방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7년 정유년(丁酉年) '닭'의 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희망과 행복,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붉은 닭의 해입니다. 닭은 '삼국유사'의 혁거세 신화에 나올 정도로 한민족이 오랫동안 기른 동물로서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짐승입니다. 동틀 무렵이면 어김없이 우는 시보(時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 화재소방가족 여러분들은 닭이 우는 소리와 함께 새벽이 오고 어둠이 끝나는 광명의 해가 됐으면 합니다. 지혜롭게 재난에서 해방할 수 있는 평화로운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새해의 좋은 에너지를 모두 흡수해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시고 꼭 뜻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에는 화재소방가족 여러분의 노력과 성원으로 화재소방분야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했던 것 같습니다.

 

화재소방분야 발전을 위해 토대를 마련해 주시고 봉사해 주신 소방인 모두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화재소방분야에서 재난 대처에 그동안 많은 연구를 수행해 온 학계 및 소방기술인의 연구 활동을 위해 한국화재소방학회에서는 최선을 다하고 넉넉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7년에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희망의 새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한국화재소방학회는 화재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예방, 구조⋅구급, 화재진압, 소방대상물의 설계, 시공, 감리, 점검, 소화용품 제조 등에 이르기까지 화재소방분야 학문과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최대, 최고의 화재소방전문 학술단체로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운명은 마음이 움직이는 데로 움직이고, 행운은 자신이 행운아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찾아갑니다. 기회는 찾는 자의 몫이고 도전하는 자의 몫이라고 합니다. 화재소방가족 여러분들은 2017년 힘차게 운명을 개척하십시오. 그리고 자신의 행운을 믿고, 열심히 기회를 찾고 도전해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하는 멋진 한 해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2017년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엽래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