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방서, 소방시설 자체점검 실무교육장 운영

서봉주 객원기자 | 입력 : 2017/01/11 [16:14]

 

사천소방서(서장 장택이)는 11일 소방서에서 소방안전관리자와 건물 관계인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시설 자체점검 실무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방시설 자체점검은 특정소방대상물에 대해 소방안전관리자 등 건축물 관계자가 건축물의 사용승인일이 속하는 달까지 소방점검을 실시하고 점검한 날부터 30일 이내 관할 소방서장에게 결과를 제출토록 돼 있다.

 

이번 교육은 건축물의 관계인이 직접 대상물의 소방시설을 점검함으로써 자율안전관리와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자체점검 방법 교육, 소방시설 점검기구 사용법 교육,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작성요령 지도 등이 있다.

 

김택용 예방안전과장은 “이 교육은 관계인이 자신의 건축물을 직접 점검할 수 있도록 하고 점검비용을 아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육”이라며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천소방서는 소방시설 자체점검 실무교육장을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점검에 필요한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문의는 사천소방서 예방안전과( 055-830-9234)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봉주 객원기자  jangta6898@korea.kr

사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서봉주
광고
집중조명
[집중조명] 소방장비관리법ㆍ소방관계법률 개정안 5건 국회 통과… 세부 내용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