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특수재난분야 국민안전 동영상 보급

감염병, 건축물 붕괴사고, 도로터널사고, 지하철 안전 등 4편 제공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7/02/14 [09:37]

특수재난분야 국민안전 동영상 보급

감염병, 건축물 붕괴사고, 도로터널사고, 지하철 안전 등 4편 제공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7/02/14 [09:37]


[FPN 김혜경 기자] =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특수재난분야 국민안전 동영상 4편을 국민안전포털(safekorea.go.kr)과 국민안전방송(tv.mpss.go.kr) 등을 통해 올 3월부터 국민에게 제공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특수재난분야 국민안전 동영상은 ▲해외여행객 감염병 예방수칙 ▲다중밀집건축물 붕괴 시 행동요령 ▲도로터널사고 시 행동요령 ▲지하철 이용객 안전의식 등 네 가지다.

 

‘해외여행객 감염병 예방수칙’ 영상은 해외여행 전(前)ㆍ여행 중(中)ㆍ여행 후(後) 알아야 할 행동수칙들에 관한 내용으로 제작됐다.

 

‘다중밀집건축물 붕괴 시 행동요령’ 영상은 주변의 다중이용시설에서 만일의 붕괴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다. 또 ‘도로터널사고 시 행동요령’ 영상에는 도로 터널 내의 안전시설 정보제공과 충돌ㆍ화재 등 사고 발생 시 차량 조치, 신고, 화재진압 등 안전 확보를 위한 행동수칙이 담겼다.

 

‘지하철 이용객 안전의식’ 영상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지하철 관련 안전장치 현황정보를 하나하나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안전처 윤여송 특수재난기획담당관은 “이번 안전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국민이 특수재난 상황에서 보다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는 방법과 요령을 익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안전 콘텐츠를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