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방서는 민원인에 대한 민원 만족도 향상과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민원품질 평가제’를 도입해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소방민원 품질평가제는 직접 방문 접수한 민원 중 2일 이상 처리기한인 민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민원접수 시 민원품질평가표 엽서를 전달하고 민원처리가 완료된 후 처리과정상의 문제점이나 불편사항을 회신받아 매년 2회 상ㆍ하반기 품질평가를 한 뒤 모범사례는 공유하고 불만사례는 개선하는 제도다.
평가 항목으로는 ▲민원 처리절차의 안내 유무 ▲민원처리의 신속, 정확성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공정성 ▲업무처리의 전문성 ▲민원처리 결과의 만족도 등 5개 항목과 건의사항과 업무처리의 개선점 등의 의견을 수렴한다.
민원지도팀 김재용은 소방관은 “소방민원품질 평가를 통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철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민원인의 요구를 만족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