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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소방서, 소방민원 품질평가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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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정훈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7/02/24 [11:35]

증평소방서, 소방민원 품질평가제 시행

금정훈 객원기자 | 입력 : 2017/02/24 [11:35]

 

증평소방서는 민원인에 대한 민원 만족도 향상과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민원품질 평가제’를 도입해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소방민원 품질평가제는 직접 방문 접수한 민원 중 2일 이상 처리기한인 민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민원접수 시 민원품질평가표 엽서를 전달하고 민원처리가 완료된 후 처리과정상의 문제점이나 불편사항을 회신받아 매년 2회 상ㆍ하반기 품질평가를 한 뒤 모범사례는 공유하고 불만사례는 개선하는 제도다.

 

평가 항목으로는 ▲민원 처리절차의 안내 유무 ▲민원처리의 신속, 정확성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공정성 ▲업무처리의 전문성 ▲민원처리 결과의 만족도 등 5개 항목과 건의사항과 업무처리의 개선점 등의 의견을 수렴한다.

 

민원지도팀 김재용은 소방관은 “소방민원품질 평가를 통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철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민원인의 요구를 만족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금정훈 객원기자 kum4438@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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