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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기고]스마트폰 중독 대처법
 
여수소방서 소방정대 소방사 홍보현 기사입력  2017/05/16 [09:05]
▲여수소방서 소방정대 소방사 홍보현

스티브잡스가 스마트폰을 개발하면서 핸드폰은 단순히 전화하고 문자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에도 쉽고 빠르게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혁명을 맞았다.

 

인터넷뱅킹, 쇼핑, 인터넷, 온라인 게임 등 손안의 온라인 컴퓨터가 돼버린 스마트폰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시대에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생활이 편리해진 반면 사용시간 증가로 인해 시력감소ㆍ거북목 현상 등 문제점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더구나 지금 말하려고 하는 스마트폰 중독 현상도 전 연령층에 걸쳐 비례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먼저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자. 스마트폰 중독은 조기 노안, 우울증, 거북목(일자목), 팝콘 브레인 현상, 손목터널증후군, 수면 장애, 디지털 치매, 안구건조증, 충동 조절 장애, 대인 예민증 등 많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검색창에서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을 검색해서 현재 자신의 스마트폰 중독 상태를 알아본다.

 

두 번째로 사용하지 않거나 꼭 필요하지 않는 스마트폰 어플(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삭제하고 게임이나 채팅 등 장시간 사용하는 어플은 피한다.


세 번째로 스마트폰을 대신할 수 있는 취미활동을 찾는다. 운동, 독서 등 아날로그적인 취미 생활을 하면 좋다.


네 번째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스마트폰을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둔다. 그렇게 하면 수시로 옆에 두고 확인하는 불안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꼭 옆에 둬야 한다면 스마트폰 화면을 뒤집어 놓는다.

 

스마트폰 중독에서 쉽게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이다. 중독에서 벗어나려는 본인의 노력과 의지가 중요할 것이고 스마트폰 사용 말고 다른 활동을 취미활동을 찾아 건강한 생활을 해나가시길 바란다.
 
여수소방서 소방정대 소방사 홍보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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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05/16 [09:05]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