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 신기술·신제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FLIR, 전자기기 검사용 열화상 카메라 출시
충전식 배터리 사용… 벤치톱 작업 위한 특별 설계
 
신희섭 기자 기사입력  2017/05/18 [10:23]

 

[FPN 신희섭 기자] =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이하 FLIR)이 지난 17일 엔지니어링 벤치톱 환경에서 전자기기 검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 ‘FLIR ETS32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FLIR ETS320은 전자 부품과 인쇄 회로 기판(PCB)의 열 특성을 시험ㆍ분석하는 벤치톱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FLIR 최초의 열화상 카메라다.


전자 제품 등의 촬영을 위한 고감도 열화상 카메라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즈프리 스탠드로 구성되며 7만6천 개 이상의 온도 측정점을 제공한다.


특히 쉽고 빠른 장비 설치를 위해 충전식 배터리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도록 설계됐으며 기록과 보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FLIR Tools 소프트웨어를 PC에 연결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FLIR 앤디 타이크 회장 겸 CEO는 “ETS320은 측정 정확도가 뛰어나고 미세한 온도 차이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어 열 성능 평가와 환경 호환성 보장 작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전자기기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전자 부품과 기기의 설계, 개발ㆍ검사에 활용되는 중요한 열 정보를 제공한다”며 “전자기기가 점차 소형화되고 강력해짐에 따라 이러한 시스템의 열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바로 이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전용기기가 출시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05/18 [10:23]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