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전협회 부산지부, 소방기술자 세미나

광고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7/06/13 [08:58]

안전협회 부산지부, 소방기술자 세미나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7/06/13 [08:58]
▲ 지난 12일 한국소방안전협회 부산지부에서 소방기술자 세미나가 개최됐다.     © 한국소방안전협회 제공


[FPN 이재홍 기자] = 한국소방안전협회 부산지부(지부장 이민규)는 지난 12일 부산지부 전용 교육장에서 전문 소방기술자 38명(소방기술사 20명, 소방시설관리사 18명)을 대상으로 소방기술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소방산업의 발전과 전문 소방기술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별도 교육과정으로, 안전협회와 한국소방기술사회,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그간 안전협회의 강의와 단체별 의견수렴을 통해 선정한 ▲소방관계법령 최근 동향 ▲소방시설 내진설계 ▲소방시설점검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전협회 이민규 부산지부장은 “교육 내실화를 위한 업종별, 수준별 맞춤식 교육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며 “소방기술자의 현장실무역량 강화와 업무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전협회는 오는 6월 30일까지 전국 6개 시ㆍ도지부에서 이 같은 세미나(11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안전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이재홍 기자 ho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