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립 30주년 축사] 김철종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광고
김철종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 기사입력 2017/07/10 [09:46]

[창립 30주년 축사] 김철종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김철종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 입력 : 2017/07/10 [09:46]
▲ 김철종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영예로운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988년도 창간 이래 30년간을 소방행정과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정론직필로 외길 언론인생을 걸어오신 최기환 발행인과 직원 여러분들의 노력에 마음 속 깊이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소방방재신문’은 소방행정 환경과 조직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마다 소방조직의 전문화와 ‘소방청’으로의 독립, 국가직화 등 방향으로 이끌어 주셨고 소방산업 발전을 위한 견인차로서 ‘소방공사의 분리발주 제도화’와 ‘소방용기기 내용연수 제도화’ 등을 위해 대 국민 계도와 건설산업계 및 정관계 요로에 언론사로서 온갖 노력을 다해오셨습니다.

 

그 노고에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국민의 안전과 소방발전을 위한 대변자요 존경받는 언론으로서 계속 발전해 나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건설경기의 장기불황으로 소방산업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었지만 저희 조합은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애정에 힘입어 6년 연속 단기 흑자경영을 달성할 수 있었으며, 이제 설립 9년차를 맞는 우리 조합은 그동안의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합원과 동반성장하는 조합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보증, 융자, 공제 업무의 차별화 전략으로 조합원사의 이용 활성화로 창립 이래 최대경영성과를 거양하고, 영세한 소방사업자의 업무상 과실로 제3자에게 손해배상사유 발생 시 보상할 수 있는 공제보험 가입제도 법제화를 추진함으로써 조합원사에는 경제적 위험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합은 신규 수익창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출범 시부터 운용하던 노후 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여 사이버지점 통합솔루션 도입, 공인인증서 로그인 기능개선, 조합원사와 조합 간 의사소통 채널확보를 위한 대량메일 발송, 설문조사연계 솔루션 도입 및 조합 홈페이지 개편 등으로 조합원사의 편익을 최대한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조합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영예로운 창간 3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소방방재신문’을 사랑하는 전국의 소방가족 여러분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철종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