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 신기술·신제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동아화이어테크, 국내 최초 이산화탄소호스릴 KFI인정 획득
“고객 안전과 신뢰성 보장되는 제품 공급할 것”
 
최고 기자 기사입력  2017/07/10 [14:29]

[FPN 최고 기자] = 동아화이어테크(주)(대표이사 임원국)가 국내 최초로 이산화탄소호스릴 소화장치에 대한 KFI인정을 획득했다.

 

옥외 주차장, 위험물 취급소 등 건물 외부에서 사용되는 이산화탄소호스릴 소화장치는 화재가 발생한 장소로 호스를 끌고가 소화가스로 초기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설비다.

 

소화력이 우수하고 소화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고가의 장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법정설비 임에도 불구하고 화재안전기준에 의한 규정만 있고 이를 검증할 수 있는 기준이 명확히 마련되지 않아 무분별하게 공급되고 있었다.

 

특히 제품의 소화능력과 사용에 따른 안전에 대한 검증도 없는 제품은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이와 함께 검증 받지 못한 업체 제품들은 사후 A/S의 문제로 소비자들에게 큰 불편함을 주기도 했다.

 

동아화이어테크 관계자는 “그동안 이산화탄소호스릴 소화장치가 가지고 있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KFI인정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안전과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품질 좋은 제품을 공급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07/10 [14:29]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